당신의 소셜 미디어를 하나의 강력한 비즈니스 스토리로 만드는 법

우리의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에도, 페이스북에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혹시 그 둘이 서로 다른 섬처럼 외따로 운영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고객들은 이곳저곳에서 우리 브랜드의 조각들을 발견하지만, 그 조각들이 모여 어떤 완성된 그림을 그리는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스토리 전문가의 관점에서, 흩어져 있는 당신의 비즈니스 자산이라는 구슬을 꿰어 모두가 탐내는 보물, 즉 하나의 강력하고 통합된 비즈니스 스토리로 만드는 여정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든 서사의 시작, 튼튼한 무대를 세우다

훌륭한 이야기는 안정적인 무대 위에서 펼쳐질 때 비로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라는 서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첫 번째 임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라는 두 개의 무대를 하나로 연결하고, 그 위에서 펼쳐질 모든 활동을 지휘할 견고한 ‘백스테이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바로 ‘메타 비즈니스 스위트’라는 이름의 중앙 통제실이죠. 이곳에서 우리는 개인의 손에 위태롭게 들려 있던 계정의 소유권을 비즈니스라는 이름의 안전한 금고로 옮겨 담습니다. 이는 단순히 계정을 연결하는 기술적 절차를 넘어, 누가 어떤 역할을 맡고 어떤 권한을 가질지 명확히 하여 우리 비즈니스라는 연극이 외부의 위협이나 내부의 혼란으로 중단되지 않도록 하는 가장 근본적인 안전장치입니다. 모든 위대한 이야기는 이처럼 보이지 않는 곳의 질서로부터 시작됩니다.

메타 이커머스 통합 전략 대시보드 : https://ideaclub.co.kr/library/lib_3.html